안녕하세요. 프리즘(주)입니다. 이번 시간에 진행할 내용은 Top-down 방식 어셈블리 모델링 입니다. 우선 새 파트를 삽입하여 가상 파트를 추가합니다. 파트의 이름을 원하는 이름(Jaw_Plate)으로 변경합니다.부품 편집을 눌러 Base의 평면에서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요소 변환을 통해 면의 외곽선을 스케치 선분으로 변환합니다. 해당 스케치를 5mm만큼 돌출하고 부품 편집을 종료합니다. 새 파트를 추가로 삽입하여 Base2의 면에서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요소 변환을 통해 모서리 변환을 해주고 일부를 지워줍니다.선 스케치와 구속조건을 통해 다음과 같이 스케치를 해줍니다.해당 스케치를 25mm만큼 돌출을 진행합니다. 부품 편집을 종료하고 파트 이름(Sliding_Jaw)을 바꿔줍니다. 처음 만든 파트(Jaw_Plate)를 숨김 처리 합니다.파트 편집을 통해 Sliding_Jaw를 편집합니다. 스케치를 요소 변환을 통해 완성해주고 10mm만큼 돌출을 진행합니다. Base2에 있는 구멍으로 보이는 면에서 스케치를 진행합니다. 구멍보다 2mm 안쪽으로 오프셋을 하여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관통 마침조건으로 돌출 컷을 진행합니다. 부품 편집을 종료합니다. 탑다운 어셈블리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