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기초 파트 모델링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저번시간에 배운 스케치를 이용해서 작도하도록 하겠습니다.저는 윗면으로부터 작도할 것입니다. 코너 사각형을 이용해서 원점으로부터 125x40x10 사각형을 만들 것입니다. 지능형 치수를 이용해서 크기를 정해줍니다. 완료가 되었으면 스케치에서 빠져나갑니다. 피쳐에 돌출 보스/베이스를 클릭하고 작도해 둔 스케치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보시는 것처럼 메시지가 나타나기 때문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돌출 모양의 미리보기가 바로 나타납니다. 원하는 두께 치수 부여하고~ 돌출 조건 또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박스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기둥을 만들려고 합니다. 스케치를 누르고 어디 면으로부터 작도할 것인지 원하는 면을 클릭합니다. 누른 면으로부터 작도가 시작됩니다. 저는 또 몇가지의 작업을 할 것입니다. 구속조건 부여하고 스케치 등을 이용하여 마무리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능형 치수를 이용하여 치수를 부여합니다. 완료가 되면 역시나 빠져나갑니다. 돌출 보스/베이스 기능을 이용하여 돌출 시킵니다. 보시게되면 돌출의 방향이 원치 않은 방향으로 흐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럴땐 반대 방향을 누르면 설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갑니다. 이번엔 밑에 터널과 같이 돌출 컷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원리는 돌출 보스/베이스와 같습니다. 한번 보시겠습니다. 스케치가 완료되면 피처에 돌출 컷을 사용합니다. 여기에서는 블라인드 형태를 관통으로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구멍 가공 마법사를 사용하겠습니다. 이 기능을 키면 Toolbox의 데이터들이 들어와지면서 규격집의 정보들이 포함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유형에는 9가지의 구멍 유형이 있습니다. 저는 카운터 보어를 사용할 것입니다. Ansi Metric에... 육각 볼트와 M8짜리로 설정합니다. 유형의 정의를 완료하였으면 위치 탭에서 위치를 정의해 줍니다. 먼저 하고자 할 면을 선택하고 클릭하면 미리보기가 나타납니다. 배치가 완료되면 확인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필렛의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필렛을 누르고 하고자 할 모서리 선을 클릭하고 치수를 정의하면 됩니다. 클릭하는 부분은 필렛이 들어갈 것입니다. 저는 아직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필렛 루프라는 기능을 사용해 볼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루프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객체 항목들이 자동적으로 입력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몇가지의 필렛 작업을 하고 완료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대칭 및 구배에 대해 설명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D도면화의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