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모델링을 더 쉽게 만드는 쉬운 트릭SOLIDWORKS의 곡면 모델링은 솔리드 모델링보다 학습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지만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전히 파라메트릭이며 표면 처리 탭은 또 다른 도구 세트일 뿐입니다. 표면처리 도구를 이제 막 시작했든 이미 표면 처리를 시작했고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든 관계없이 다음은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쉽지만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표면 처리 팁과 기능입니다. 1. 스케치 그림을 사용하여 스케치 안내이미지 위에 스플라인 스케치.스플라인 스케치를 맹목적으로 자유형으로 처리하는 대신 생성하려는 것과 유사한 지오메트리를 가진 이미지를 삽입하고 스케치 도구로 그 위에 따라 그려 보십시오. 그림의 예는 스플라인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구 > 스케치 도구 > 스케치 그림 으로 이동하여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비율과 불투명도를 조정하기 위한 몇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미지 삽입 후 나타나는 '축척선'을 이용하거나, 구성 지오메트리를 추가하여 이미지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해 보세요. 그런 다음 가져온 이미지를 가이드로 사용하여 스케치 도구를 사용하여 곡면 지오메트리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치수 가능 스케일 라인. 2. 스플라인으로 작업할 때 "제어 다각형 표시"를 켭니다.제어 다각형을 사용하여 스플라인의 곡선을 조정합니다.스플라인 스케치가 끝나면 부품의 곡선이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되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스플라인 포인트 또는 화살표 도구를 드래그하는 것은 어색할 수 있으며 제한된 제어만 제공합니다. 대신 스플라인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제어 다각형 표시를 선택하면 끌 수 있는 제어노드 시퀀스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제어 노드를 사용하면 변경 영역을 지역화할 때 스플라인 점과 화살표를 드래그하는 것보다 더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플라인의 곡선이 더 점진적이고 더 부드럽게 변경됩니다. 시스템 옵션 > 스케치 로 이동한 다음 " 기본적으로 스플라인 제어 다각형 표시 "를 선택 하여 디스플레이 제어 다각형 기능을 기본 설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표면 간격띄우기를 사용하여 표면 복사오프셋 서피스 도구를 사용합니다.곡면 복사는 SOLIDWORKS의 곡면 모델링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복사된 표면을 사용하여 다른 형상을 자르거나 자르거나 원래 표면을 변경하지 않고 3D스케치의 표면 모양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표면복사" 도구가 없습니다. 따라서 표면을 복사하려면 표면 오프셋 도구를 사용하고 오프셋 거리 치수를 0으로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기능에 사용할 표면의 정확한 사본이 남게 됩니다. 이 경우 다음 팁에서 사용할 복사하려는 표면을 만들기 위해 분할선을 만들었습니다.4. 두꺼운 절단을 사용하여 들여쓰기 및 그립과 유사한 형상 추가두꺼운 절단을 사용하여 곡면의 형태를 따르는 방식으로 솔리드 본체로 절단합니다.많은 노동 집약적인 표면 처리(표면 가장자리 돌출, 트리밍, 경계 표면 추가, 뜨개질 등)를 포함하는 부품에 들여쓰기 그립 기능을 만드는 다른 방법이 있지만 표면 복사 및 두꺼운 절단을 사용하는 것은 쉬운 2단계 프로세스입니다. . 위에 표시된 모델에서 서피스는 디자인 트리 초기에 솔리드 바디로 편직되었으며 추가하려는 그립 형상의 모양으로 서피스를 복사했습니다. 두꺼운 절단 도구를 사용하려면 복사한 표면을 선택하고 도구를 선택한 다음 절단 깊이를 선택합니다. 솔리드 바디에는 만드는 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는 들여쓰기 컷이 남습니다. 절단 모서리에 일부 필렛을 추가하고 그립 표면의 색상과 질감을 변경하여 모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필렛과 고무 모양이 추가된 두꺼운 절단이 완료되었습니다.5. 프로젝트 곡선프로젝트 곡선 도구 사용.곡선 투영 도구는 SOLIDWORKS에서 곡면을 단순화하는 또 다른 훌륭한 기능입니다. 곡선 투영 도구는 기본적으로 두 개의 2D스케치를 참조로 사용하여 곡선 형태의 3D 스케치를 생성합니다. 위의 GIF에는 전면과 오른쪽 평면에 완전히 정의된 두 개의 2D스케치가 있습니다. 한 스케치는 Y 및 Z 방향의 곡선 모양을 나타내고 다른 스케치는 X 및 Z 방향의 곡선을 나타냅니다. Project Curve는 이 두 스케치를 결합하여 단일 평면 대신 3D공간에서 스플라인을 생성합니다. 상위 스케치를 조정하여 곡선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3D스케치 내에서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3D스플라인의 치수 지정, 위치 지정 및 조정을 추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지오메트리나 다른 커브를 사용하여 경계 서피스와 로프트 서피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일반적으로 자동차 도어와 같은 복잡한 표면 모양을 가진 부품을 3D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투영된 곡선을 만든 다음 함께 사용하여 표면 형상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투영 곡선의 최종 결과입니다.이 5가지 팁이 표면 처리 기술을 향상하고 일반적으로 더 나은 SOLIDWORKS 사용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처음에 어려워 보이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연습하세요. 결국 솔리드 모델링과 서페이스 모델링의 난이도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나선형 곡선 배워보기▶ 자료출처 www.solidprofess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