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 파일 솔리드 변환방법 STL(Standard Tessellation Language) 파일은 3D 모델의 표면을 삼각형 메쉬로 표현한 파일 형식입니다. STL 파일을 솔리드 모델로 변환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솔리드 모델링 소프트웨어3D 솔리드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STL 파일을 가져와 솔리드 모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솔리드 모델링 소프트웨어로는 솔리드웍스, 카타이아, 프로/엔지니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에서는 STL 파일을 가져와서 폴리곤 메쉬를 솔리드 모델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메쉬 편집 소프트웨어STL 파일을 메쉬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메쉬를 편집하고, 이를 솔리드 모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eshLab, Blender, Meshmixer 등의 소프트웨어는 메쉬를 편집하고 메쉬 기반의 모델을 솔리드 모델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에서는 STL 파일을 열어서 메쉬를 편집하고, 메쉬를 솔리드 모델로 변환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변환 도구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STL 변환 도구를 사용하여 STL 파일을 솔리드 모델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일반적으로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며, STL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된 솔리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Online STL to Solid Converter"나 "Convertio" 등의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 중 선택하여 STL 파일을 솔리드 모델로 변환할 수 있으며, 사용할 소프트웨어나 도구에 따라 변환 과정과 지원되는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도구의 사용 설명서나 지원 문서를 참조하여 적절한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솔리드웍스에서 3D프린터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3D프린팅의 세계는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3D 디자인을 편집하고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것이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GrabCAD와 같은 커뮤니티는 디자이너가 3D프린팅 모델을 서로 공유하고 관심이있는 모든 사람에게 전념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인쇄 할 수 있습니다 (3D프린터에 액세스 할 수있는 경우)!다른 사람의 3D인쇄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부품을 만드는 것은 매우 편리하지만 디자인을 약간 수정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SOLIDWORKS 파트 파일과 같은 솔리드 모델링 파일이 제공되면 운이 좋습니다! 실무 CAD 지식이 있으면 기능을 간단히 조정하고 필요에 따라 형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정보 만 포함하는 STL 파일 만 제공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수정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여기서 핵심은 그래픽 STL파일 정보를 CAD 모델링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능이있는 CAD소프트웨어를 찾는 것입니다. 사용할 수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현재 존재하는 CAD소프트웨어 옵션의 수를 고려할 때)이 경우 SOLIDWORKS의 솔루션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3D인쇄 파일을 솔리드웍스로 가져와 솔리드 바디로 변환하는 방법 이 로켓 디자인을 예로 들어 봅시다. SOLIDWORKS로 가져올 때 지오메트리를 구성하는 많은 삼각형 요소를 포함하는 그래픽 기능으로 가져옵니다.다행히 SOLIDWORKS를 사용하면 이러한 삼각형 요소를 곡면으로 변환한 다음 솔리드 형상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Surface from Mesh"명령은 삼각형 요소 그룹을 가져 와서 평면형면, 구형면, 원통형면 또는 원추형면의 네 가지 표면 유형 중 하나로 변환합니다. 상단의 기수를 단일 원뿔 표면으로, 로켓 몸체를 단일 원통형 표면으로, 각 지느러미를 몇 개의 다른 평면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이제이 로켓은 표면 형상으로 변환됩니다.수많은 삼각형면, 특히이 로켓에서 볼 수있는 얇은 삼각형을 선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페인트 선택"옵션을 사용하여 포함하려는 모든면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개별면을 지루하게 선택할 필요없이 표면 형상으로 빠르게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해당 프로세스를 수행 한 적이 있다면 모든 프로세스를 선택하는 데 얼마나 오래 걸릴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선택할 때 얼굴 중 하나를 놓치는 것은 매우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이 로켓에는 총 23 개의 변환 된 표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상단의 노즈콘 용, 하나는 원통형 동체 용, 각 핀에는 5개 (총 20 개), 동체 아래의 하단 원형 면용으로 하나 더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서페이스가 제자리에 있으면 "Knit Surfaces"명령을 사용하여 서로 연결하고 솔리드 바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이제 삼각형면을 변환하는 모든 노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에서 훨씬 더 간단한 방식으로 모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켓에서 발견 된 수를 3개로 줄이고 전체 높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이 시점에서 CAD편집 모드로 전환하여 하단의 부스터, 동체의보기 창, 맞춤형 핀 각도 및 테이퍼링 또는 원하는 기타 수정과 같은 다른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STL메쉬 지오메트리를 솔리드 모델로 변환하는 장애물을 넘으면 최고 속도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SOLIDWORKS에서 STL 파일을 솔리드 바디로 변환 할 때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3D프린터 파일의 지오메트리가 복잡할수록 표면으로 변환해야하는 삼각형 요소입니다. 솔리드 바디에 도달하기 전에 소프트웨어에서 추가 곡면 작업을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이 GoPro 카메라 마운트를 사용하십시오. 지오메트리는 특별히 복잡하지는 않지만 로켓보다 더 많은 기능과 삼각형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쉽게 볼 수있는 삼각형 크기부터 확대하지 않으면보기 어려운 매우 좁은 삼각형 크기까지 더 넓은 범위의 삼각형 크기가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모든 삼각형을 캡처하여 표면 형상으로 변환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지루해집니다. 또한 "Surface from Mesh"명령은 평면형면, 구형면, 원통형면 및 원뿔형면으로 변환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형상을 찾고있는 표면 형상 유형으로 변환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모든 삼각형면을 솔리드 본체로 변환하려면 곡면 자르기, 곡면 연장, 괘선 곡면, 경계 곡면, 채워진 곡면 등과 같은 추가 곡면 명령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매우 복잡한 모델은 변환하는 데 기하 급수적으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3D인쇄 파일을 선택할 때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온라인에는 새로운 3D프린팅 리소스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수정하고 인쇄 할 디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을 위해 STL 파일을 수정할 수있는 기능은 CAD기술에서 사용할 수있는 또 다른 편리한 도구입니다. 또한 자신의 모델을 공유하는 경우 원본 CAD디자인을 제공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엄청난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다른 사용자가 변환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아도됩니다. 솔리드웍스에서 STL파일 편집하는 방법▶ 자료출처 www.solidprofess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