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pore Polytechnic의 학생들은 SOLIDWORKS를 사용하여 설계 및 제작 된 태양열 자동차에서 2017 년 World Solar Challenge 에서 9 위를 차지했습니다 . 그들의 차는 엄격한 경쟁 디자인 기준에 따라 설계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다윈에서 아델레이드까지 냉혹 한 호주 아웃백을 가로 질러 3000km를 횡단하는 체력이 필요했습니다.이 상황에서 온도는 한 자리에서 한 곳에서 40 ℃로 변동되었습니다 소비자 호소력을 손상시키지 않는 태양열 자동차 호주에서 2 년마다 개최되는 World Solar Challenge에 참가하기 위해 싱가포르 폴리 테크닉 학생들은 미래형 2 인용, 섬유 복합 태양 광 전기 자동차 인 SunSPEC5를 설계하고 제작해야했습니다. 이 도전에 참여한 팀은 다양한 엔지니어링 학위를 가진 35 명의 학생, 12 명의 강사 및 3 명의 동창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자동차, SunSPEC5는 2015 년 12 월 이전에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2015 년 12 월부터 20 개월 동안 설계 및 제작되었습니다. 팀은 스피드에 비해 실용성, 디자인 및 최종 사용자의 호소력을 강조하는 순양함 카테고리에 진입했습니다. 싱가포르 폴리 테크닉 (Singapore Polytechnic)의 푸 팡 시옹 (Foo Fang Siong) 강사는 "싱가포르에서 유일하게 설계 및 제작되었지만 상업용 차량의 외관과 느낌을 그대로 유지 한 태양열 차량을 만들고 싶었다. "SunSPEC5 모델을 만들기 위해 태양 광 자동차를 포함하여 9 년 동안 3 가지 레이스, 9 가지가 넘는 프로토 타입을 설계, 경험 및 기술 수준에 이르는 것은 오랜 여행이었습니다."작업 모델과 프로토 타입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감안할 때, 학습 곡선이 짧을뿐만 아니라 팀이 설계를 쉽게 테스트하고 혁신 할 수있는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SOLIDWORKS 가 답이었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 - 테스트, 학습, 혁신 새로운 태양 전지 자동차 개발은 다양한 단계를 거쳐 이루어집니다. 디자인에 대한 공기 역학적 연구 결과 자동차가 최대한 빠르고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설계 단계에서 구조와 무결성을 테스트하여 자동차가 내구성을 지니고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들은 실제로 자동차를 만드는 제조 및 제조 공정과 절차에 의해 뒤 따른다. 이 소프트웨어는 설계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서 오류를 쉽고 빠르게 감지하고 팀이 전체 어셈블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설계를 수정할 수 있도록 정교해야했습니다. 이러한 결함이 일찍 발견되지 않으면 프로토 타입이 이미 만들어 졌을 때이를 잡는 것이 비용이 많이 든다. 설계 과정 전반에 걸쳐 중요한 과제는 안전입니다. 자동차의 탑승자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표면적으로 도전은 간단 해 보인다. 자동차를 만들고 다윈에서 애들레이드까지 차를 몰아 라. 그러나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길에서, 우리는 거대한 양의 공기를 대체하는 거대한 도로 기차를 만날 것입니다. 하나의 잘못된 움직임은 태양열 차가 도로에서 날아 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캥거루, 딩고, 에뮤, 파충류와 같은 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길을 건너가이 동물들과 충돌하면 차를 심하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차를 디자인 할 때 소프트웨어에서 이러한 시나리오를 테스트 할 수 있어야합니다. "Foo가 말했습니다. "우리가 소프트웨어와 프로토 타입에서 할 수있는 한 많은 테스트를 시도하는 동안 실제적인 것을 준비 할 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경기 도중 자동차 타이어가 파열되어 거의 사고가났습니다. 따라서 결함을 조기에 발견하고 후속 프로토 타입 및 개선을 위해 모든 사양을 정확하게 문서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Singapore Polytechnic의 학생이자 SunSPEC5 차량 운전사 인 Krystal Wong이 말했습니다. 2019 년 월드 솔라 챌린지를 기대합니다. 스튜어트 하이웨이 (Stuart Highway)에서 6 일 동안 차를 운전하면 팀이 지칠 것입니다. 두 명의 운전자는 매일 오전 8 시부 터 오후 5 시까 지 운전하며, 경로를 따라 9 개의 체크 포인트에 도달합니다. 순양함 카테고리의 13 개 팀 중 3 개 팀만 최종일의 마감 시간 내에 경기를 마칠 수있었습니다. SunSPEC5는 13 대의 차량 중 9 위를 차지했습니다. 팀이 개선해야 할 많은 것들이 있으며 다음 번 학생들은 2019 년 다음 경기에 맞추어 SOLIDWORKS와 함께 차의 다음 반복 작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https://blogs.solidworks.com/solidworksblog/2018/03/designing-and-building-the-solar-powered-car-of-the-futur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