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WORKS 유지보수의 필요성] 귀사에서 구매해주신 SOLIDWORKS 제품은 기간제 라이센스가 아닌 영구 라이센스입니다. 신규 구매 시의 가격은 제품 금액에 1년 유지보수 금액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에 따라 1년의 유지보수 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선택적으로 유지보수 갱신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지보수의 혜택은 아래와 같으며, 혜택은 유지보수 기간내에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제공됩니다.※ 유지보수 혜택의 자세한 내용은 “프리즘㈜_SOLIDWORKS 유지보수 서비스 혜택” 문서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지보수 진행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 약 300만원 상당의 무료 사용권 지원- SW CAM Standard (SW Standard 이상 Subscription 고객에게 제공)- SW Visualize Standard (SW Professional 이상 Subscription 고객에게 제공) 프리즘㈜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 프리즘㈜ 사내 정기 교육 무상 제공 ✓ 기술 지원 응대: 원격지원, 유선지원, 방문지원 앞서 말씀드린 내용과 같이 구매해주신 SOLIDWORKS 제품 모두 영구 라이센스입니다. 기간제 라이센스와는 달리 유지보수 기간 만료 후에도 SOLIDWORKS를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유지보수의 필요성을못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지보수를 갱신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구 라이센스를 구매했는데 왜 유지보수를 갱신해야 하지? 유지보수를 갱신해야 하는 이유로는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1.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부분2. 교육 지원과 기술 지원 부분3. 금액적인 부분 1.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부분 ➢ 버전 업그레이드 → 새로운 버전에서의 다양한 신기능 사용 가능 ➢ 서비스팩 업그레이드 → 버그 수정으로 보다 안정화된 소프트웨어 사용 가능 버전 업그레이드: SOLIDWORKS 2022 → SOLIDWORKS 2023와 같은 Major Upgrade (매년 신버전 출시) 서비스팩 업그레이드: SOLIDWORKS 202X의 각 버전마다 0부터 5까지의 Minor Upgrade 유지보수 미갱신 시에는 유지보수 만료 시점까지 출시된 버전의 서비스팩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 2022년 12월 31일 만료되는 제품의 유지보수를 미갱신한다면… SOLIDWORKS 2022 SP5까지 사용 가능 이후에 출시되는 버전 및 서비스팩은 설치 및 사용 불가 # 구 버전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최종 서비스팩 출시 후 버그 및 문제 발생 시 문제: SOLIDWORKS SP5는 해당 버전에서 최종적으로 출시된 서비스팩이기 때문에 버그 수정 및 문제 해결은 해당 버전의 이후 버전에서 진행됩니다. ✓ SOLIDWORKS 2022 SP5 사용 중 버그 및 문제 발생→ SOLIDWORKS 2022 SP5 이후 버전에서 해결 가능 최신 운영체제 윈도우와의 호환성 문제: 보안 패치 및 서비스팩 변경 등의 운영체제 변동사항이 발생하면 SOLIDWORKS와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공식 Support에서 Windows7 지원이 2020년 1월 14일자로 종료됨을 공지✓ Microsoft 제품이 2020년에 Windows7 지원 종료됨에 따라 SOLIDWORKS 또한 2020년에 Windows7 운영체제에서의 서비스 지원이 종료됨✓ Microsoft 공식 Support에서 Windows10 지원이 2025년 10월 14일자로 종료됨을 공지✓ Windows7,Windows10, Window11… 그 이후의 운영체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될 것으로 예상 → 최신 운영체제에서 구 버전 사용 시 SOLIDWORKS의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문제 해결에 어려움이 발생→ 구 버전 SOLIDWORKS와 최신 운영체제와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운영체제에 맞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프리즘㈜_SOLIDWORKS와 Windows와의 관계” 문서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교육 지원과 기술 지원 부분 프리즘㈜ 사내에서 진행되는 교육 지원을 통해 SOLIDWORKS 도입 후 빠른 SOLIDWORKS 습득 및 활용을 지원해드리고 있으며, 실제 업무에서 SOLIDWORKS 사용 중 발생하는 문의사항 및 문제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게 기술 지원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리즘㈜ 사내 정기 교육 무상 제공✓ 편리한 교통으로 어디서든 쉽게 방문 가능 ✓ 매월 진행되는 교육으로 원하는 일정에 맞춰 수강 가능 ✓ 기본과 고급 교육으로 원하는 수준을 선택해 수강 가능 ✓ 16명의 소수정예 인원으로 빠르고 정확한 코칭 가능 기술 지원✓ 유선 및 원격지원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문제 확인 및 해결 가능 ✓ 고객 방문을 통한 1:1 기술 지원 가능 3. 금액적인 부분 필요할 때 유지보수 갱신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2020년 이전- Full Subscription Backdating 적용(최종 유지보수 만료일부터 현재까지 기간 동안의 유지보수 비용 지불 후 갱신 가능) → 유지보수 계약을 진행하지 않은 기간도 소급 적용되는 Backdating 정책으로 유지보수 계약 진행 ✓ 2020년 이후- Full Subscription Backdating 적용- 최종 유지보수 만료일로부터 3년이 경과된 라이센스는 유지보수 갱신 불가 예) 2022년 12월 31일 만료된 라이센스를 1년 후 2023년 12월 1일부터 유지보수 재갱신을 진행한다면… 2024년 1월 1일~2024년 12월 31일 기간 동안의 유지보수 비용(앞으로의 유지보수 비용)과2023년 1월 1일~2023년 12월 31일 기간 동안의 유지보수 비용(지나온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해야 갱신 가능 → 매년 유지보수를 갱신한 고객: 2년의 유지보수 비용으로 2년의 유지보수 혜택 제공 1년 후 유지보수를 갱신한 고객: 2년의 유지보수 비용으로 1년의 유지보수 혜택 제공 → 결과적으로 같은 비용이지만 유지보수 혜택 기간은 절반만 이용 가능 → 3년이 경과된 후, 최신 버전의 SOLIDOWRKS 사용을 원하실 경우 신규로 구매해야 하는 상황 나중에 신규를 구매하는게 더 이득 아닌가요?✓ 최근 신규 구매 및 유지보수 비용이 매년 1회 이상 인상이 되는 추세1) 2019년 2월 전체 라이센스 인상2) 2019년 8월 네트워크 버전 라이센스 인상3) 2021년 4월 전체 라이센스 인상4) 2022년 4월 전체 라이센스 인상5) 2023년 7월 전체 라이센스 인상 예정 ✓ 매년 10% 인상 기준, 유지보수 누적 진행 시 금액 VS 신규 구매 시 금액 ※ 해당 글에서 유지보수 누적 진행이란 매년 유지보수를 진행한 경우를 뜻합니다. → 9년 이후부터 신규 구매 시 금액이 유지보수 누적 진행 시 금액보다 저렴해짐 → 9년 이후부터 신규 구매 시 금액적인 부분에서 이익 발생 # 9년 후 신규 구매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9년의 기간 동안 유지보수 혜택 이용 불가 신규 구매 진행 후 이전에 구매한 보유 제품들과 버전 호환 불가 예) 2022년 12월 31일 만료된 라이센스를 9년 후 신규로 제품을 구매한다면… SOLIDWORKS 2022 SP5까지 사용가능한 1Copy와SOLIDWORKS 2031 SP5까지 사용가능한 1Copy로 총 2개의 제품 보유 → SOLIDWORKS 2031 SP5 버전을 사용할 경우: 파일 호환 문제로 하위 버전 프로그램이 사장되는 상황 발생 SOLIDWORKS 2022SP5 버전을 사용할 경우: 신규 제품을 구매했음에도 최신 버전을 이용 못하는 상황 발생, 신규 구매가 무의미 위와 같은 내용으로 SOLIDWORKS 유지보수 진행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유지보수 서비스 혜택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