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WORKS에는 보다 효율적인 모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과 옵션이 있으며, 그 대신 기계의 처리 능력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기능 또는 구성 요소가 가장 많은 리소스를 소비하는지 결정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보다 간소화된 모델을 구축하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성능 평가성능 평가 도구 버전은 부품, 어셈블리 및 도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기 및 재구축 시간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함께 처리하는 데 가장 오래 걸리는 기능, 구성 요소 또는 보기를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타 많은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파일이 예상대로 응답하지 않으면 성능 평가를 사용하여 이유를 알아내십시오. 아래 예에서 'Fillet2'는 부품의 총 재구축 시간의 거의 절반을 담당합니다. 과소 정의된 구성 요소 피하기피처 트리에서 과소 정의되고 이름 앞에 빼기(-) 기호로 표시된 스케치, 피처 또는 부품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케치 구속조건과 어셈블리 메이트를 추가하면 요소의 자유도가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완전히 정의된 부품은 더 이상 X, Y 또는 Z축을 따라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회전할 수 없습니다. 공간에서의 위치는 확고합니다. 임의의 축을 따라 또는 주위에 자유도가 남아 있으면 부품이 과소 정의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면 SOLIDWORKS는 현재 위치를 계산하는 데 추가 시간을 할애합니다. 조립품의 모든 구성요소와 조립품에 부착된 모든 항목이 원점에 다시 연결되면 조립품이 완전히 정의됩니다. 모든 요소가 정의되면 스케치가 완전히 정의됩니다. 때로는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자유도를 남겨 둘 필요가 있으므로 완전히 정의된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모든 경우에는 두려운 빼기(-) 기호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프리즈 바고정 막대라고도 하는 Feature Freeze는 SOLIDWORKS에서 가장 활용도가 낮은 도구 중 하나입니다. 부품 이름 바로 아래의 기능 트리 상단에 노란색/금색 막대로 나타납니다. 여러 면에서 롤백 바의 반대 번호와 같습니다. 파란색 롤백 막대 아래의 모든 기능이 억제되는 동안 고정 막대 위의 모든 기능은 편집에서 잠기고 재생성에서 제외됩니다. 동결된 피쳐는 여전히 모델에서 활성 상태이므로 다운스트림 하위 피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조립품에서는 고정 막대를 사용할 수 없지만 조립품 재생성 시간을 크게 개선하는 데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생성 시간이 가장 많이 소요되는 부품을 열고 고정 막대를 트리 맨 아래까지 이동하여 모든 기능을 잠급니다. 잠겨 있는 동안 파일을 저장하고 닫으면 해당 기능이 어셈블리에서 잠긴 상태로 유지됩니다. 재구축 시간을 이전의 일부로 줄일 수 있습니다. 프리즈 바를 활성화하려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도구 > 옵션 > 시스템 옵션 > 일반 > 고정 막대 활성화 에서 확인란을 선택 합니다. 잠금 회전 사용SOLIDWORKS 2021부터 동심 메이트 및 슬롯 메이트에는 회전 잠금 옵션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통형 부품이 축에서 회전하는 것을 방지하고 완전히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실 세계에서 우리는 와셔가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지 여부를 신경 쓰지 않지만 SOLIDWORKS는 그 자유도가 여전히 존재하는지 여부를 신경씁니다. 메이트 속성 관리자에서 또는 메이트 폴더에서 하나 이상의 메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이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Concentric974923'과 같이 회전이 잠겨 있는 경우 동심 아이콘의 중심 원이 채워집니다. 유연한 부분조립품 피하기횡단구성요소는 두 가지 '해결 방법' 상태 중 하나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Rigid이고 다른 하나는 Flexible입니다.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바퀴 세트와 같이 정의되지 않은 구성요소가 있는 부분조립품은 강성 으로 설정된 경우 상위 조립품에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 . 이렇게 하면 어셈블리가 정의되지 않은 하위 부품 및 하위 어셈블리 메이트에 대해 해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위 어셈블리가 유연 으로 전환 되면 하위 구성요소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재생성 시간이 필요합니다. 유연한 하위 어셈블리의 또 다른 문제는 경량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연한 부분조립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Rigid 로 설정된 상태로 유지 하십시오.'다른 이름으로 해석' 상태는 부품 속성 대화 상자 또는 기능 트리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Leg&Wheels' 구성요소에 표시된 대로 표준 조립품 아이콘의 변형으로 기존의 유연한 하위 조립품을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 수준 기능 피하기피처 트리 내에서 피처는 위에서 아래로 순서대로 재생성됩니다. 또한 어셈블리는 트리의 순서대로 해결되지만 그룹으로 해결됩니다. 부품이 먼저 해석된 다음 메이트가 해석된 다음 어셈블리 수준 및 상황 내 피처가 해석됩니다. 부품 패턴과 같은 어셈블리 수준 기능은 어셈블리가 열릴 때마다 해결됩니다. 트리 맨 아래에 있는 상황 내 피처로 인해 업스트림이 변경되는 경우 SOLIDWORKS는 일부 부품, 메이트 및 피처를 다시 재생성해야 하므로 재생성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 수준 기능은 때때로 우리 설계에 중요하지만 때로는 다른 방법으로 동일한 최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여기에 표시된 오른쪽 예인 '유니버설 조인트' 어셈블리에는 두 개의 측면 플레이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인스턴스가 제자리에 있으면 두 번째 인스턴스를 어셈블리에 삽입하고 정상적으로 메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미러 구성요소 패턴 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더 많은 메이트를 추가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어셈블리 수준 기능이 추가되고 첫 번째 옵션보다 재생성 시간이 더 늘어납니다. 순환 참조 피하기SOLIDWORKS 2021에서는 어셈블리용 성능 평가 도구가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서로에 대한 외부 참조가 있는 구성 요소로 인해 무한 재구축 루프가 발생하는 순환 참조를 감지합니다. 이 오류로 인해 SOLIDWORKS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처리 능력을 낭비하게 됩니다. 지연이 발생하고 재빌드 직후 트리에 새 재빌드 아이콘 팝업이 표시되는 경우 성능 평가를 풀고 재빌드 성능 섹션을 확장하십시오. 수정해야 하는 순환 참조가 있는 경우 도구에서 찾을 위치를 알려줍니다. 모델링 텍스트 피하기모델의 3D 텍스트는 SOLIDWORKS에서 처리해야 하는 면과 모서리의 수를 크게 늘립니다. 모델에 반드시 포함할 필요가 없는 경우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는 분할선 도구를 사용하여 3D 텍스트 피쳐가 아닌 2D를 생성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아래 예에서 성능 평가는 'Wrap1' 기능으로 생성된 3D 텍스트가 부품 재생성 시간의 80%를 차지하는 반면 'Split Line1' 피처로 생성된 2D 텍스트는 20%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둘 중 하나에 비해 기본 기능 자체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DefeatureDefeature 도구는 부품 또는 어셈블리의 단순화된 버전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매개변수 기능 이력이 없는 별도의 '덤 솔리드'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SOLIDWORKS 2021에는 디피처링된 어셈블리를 별도의 파일 대신 파생 설정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느 쪽이든 원본보다 훨씬 빠르게 로드하고 다시 빌드합니다. 그런 다음 분해된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대규모 최상위 어셈블리에서 대체 '작업 구성'을 생성하여 재생성 시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단순화된 기하학파일 크기를 줄이고 재생성 시간을 줄이려면 모델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면을 만들지 마십시오. 완벽하게 모델링된 나선형 나사산이 있는 완전히 정확한 소켓 헤드 캡 나사는 화면에서 정말 멋지게 보입니다. 그 긴 재건을 하는 동안 그것을 보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당신이 그것들로 가득 찬 어셈블리가 있을 때. 이것이 나사와 볼트가 일반적으로 나사산 대신 부드러운 샤프트로 표현되는 이유입니다. 더 많은 면은 더 많은 그래픽 삼각형을 의미합니다. 어셈블리의 구성 요소 인스턴스가 증가함에 따라 그래픽 삼각형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성능의 심각한 저하로 이어진다. 파일 크기의 차이는 단순화된 볼트의 경우 최대 100KB이고 정확한 나선형 나사산이 있는 볼트의 경우 최대 5000KB입니다! 단순화된 구성가장 많은 처리 능력을 소모하는 기능이나 구성 요소를 억제하여 부품 또는 어셈블리의 단순화된 '작업 구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부품의 단순화된 구성에는 표면 필렛, 구멍 패턴 또는 텍스트가 억제될 수 있습니다. 단순화된 어셈블리 구성은 모든 내부 구성요소를 억제하거나 복잡한 부품의 단순화된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peedpak 구성Speedpak은 크고 복잡한 어셈블리의 성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수한 유형의 단순화된 파생 구성입니다. 일부 구성요소를 억제하는 대신 어셈블리 데이터의 하위 집합을 생성하고 참조를 잃지 않습니다. 전체 어셈블리는 계속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은 선택할 수 없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유령' 표현입니다. 아래 예에서는 체스판만 Speedpak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커서가 가까워지면 조각이 사라집니다. 구성 대신 표시 상태 사용부품이나 어셈블리에 추가된 각 구성은 파일 크기와 재생성 시간에 추가되며 구성 간에 전환하려면 재생성해야 합니다. 표시 상태는 종종 간과되는 대안입니다. 파일 크기가 크게 증가하지 않으며 한 표시 상태와 다른 표시 상태 사이를 전환할 때 다시 빌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성 요소의 가시성, 표시 모드, 투명도 또는 질감을 제어하는 데 좋습니다.다ConfigurationManager의 맨 아래를 보면 그들이 그동안 어디에 숨어 있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숨겨진 구성 요소 언로드열기 대화 상자에서 경량 또는 해결 모드로 어셈블리를 열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숨겨진 부품 로드 옵션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모든 활성 부품과 마찬가지로 숨겨진 부품의 데이터를 메모리에 로드하도록 SOLIDWORKS에 지시합니다. 선택하지 않으면 표시되지 않는 한 메모리에 로드되지 않습니다. 이미 열려 있는 어셈블리에서 기능 트리의 최상위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Unload Hidden Components 를 선택하여 RAM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메이트 단순화 어셈블리 메이트는 모두 동일하게 생성되지 않습니다. 적어도 해결 시간이 관련된 경우. 일반적으로 짝이 단순할수록 더 빨리 해결됩니다. 구성 요소를 결합하는 방법을 선택할 때 단순함의 측면에서 오류를 범하십시오. 각도, 거리 및 제한 메이트와 같이 약간 더 많은 입력이 필요한 메이트보다 일치, 동심, 동일선상 등을 선택합니다. 형상 형상 및 기본 참조 평면에 직접 결합하는 것이 참조 형상에 결합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부품 패턴과 같은 어셈블리 수준 기능은 메이트 이후에 해결되기 때문에 패턴이 있는 부품에 부착된 메이트는 어느 정도 역추적을 하고 재생성을 느립니다. 즉시 오류 수정트리에 경고 및 오류가 표시되면 계속 작업할 계획을 세우고 나중에 수정할 생각을 하지 마세요! 문제는 서로를 기반으로 합니다. 워크플로 초기에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그 이후에 수행된 작업을 무효화하여 장기적으로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기초가 불안정하면 지붕이 얼마나 멋지게 보이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결론SOLIDWORKS의 '내부' 상황을 이해하면 성공적인 모델링을 미리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델링 기술을 잘 선택하면 성능을 위해 모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도구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은 좋은 선택을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솔리드웍스 속도 성능 향상 최적화 하는 하드웨어 방법▶